Web/자바스크립트
6. 생성자 함수로 객체 찍어내기
vision333
2021. 5. 24. 21:52
728x90
프레임워크를 위한 JavaScript ES6 강좌
https://edu.goorm.io/lecture/19879/프레임워크를-위한-javascript-es6
직접 객체 생성하기 -> 코드가 중복될 때 불편함.
var kim = {
name : '김철수',
class : 1,
printinfo : function(){
console.log(this.name + "은 " + this.class + "반 입니다.");
}
};
var hong = {
name : '홍길동',
class : 2,
printinfo : function(){
console.log(this.name + "은 " + this.class + "반 입니다.");
}
};
따라서 생성자 틀(함수)을 만들자.
function StudentInfo (name, class){
this.name = name;
this.class = class;
this.printInfo = function(){
console.log(this.name + "은 " + this.class + "반 입니다.");
}
}
생성자 함수를 통해 객체 만들기
var 객체 이름 = new 생성자함수(인자);
var student1 = new StudentInfo('kim', 1);
var student2 = new StudentInfo('hong', 2);
객체의 함수 사용 가능하다.
student1.printinfo();
** 함수도 하나의 객체로 변수안에 담아 쓸 수 있다.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