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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기초(1)
-변수
-함수
-조건문
-반복문
1. 배열
여러 값을 순서대로 저장, 접근할 수 있는 방법.
배열 선언 및 할당 : new를 통해 오브젝트 생성
// 선언 후 할당
int[] enemyHP;
enemyHP = new int[5];
//선언과 할당을 동시에
int[] enemyHP = new int[5];
적의 체력을 관리한다고 하자. (배열 생성 후 인덱스로 값 접근)
public class EnemyHP : MonoBehaviour {
void Start(){
int [] enemyHP = new int[3];
enemyHP[0] = 10;
enemyHP[1] = 20;
enemyHP[2] = 30;
Debug.Log("1 몬스터 Hp : " + enemyHP[0]);
Debug.Log("2 몬스터 Hp : " + enemyHP[1]);
Debug.Log("3 몬스터 Hp : " + enemyHP[2]);
}
}
몬스터 100개의 HP를 출력한다고 하자.
for문을 통해 출력.
for(i=0; i가 enemyHP배열의 길이보다 작을 동안; i를 1증가)
public class EnemyHP : MonoBehaviour {
void Start(){
int [] enemyHP = new int[100];
enemyHP[0] = 10;
enemyHP[1] = 20;
enemyHP[2] = 30;
// 100개 할당되어 있다고 치고...
for(int i=0; i<enemyHP.Length; i++){
Debug.Log((i+1) + "번째 몬스터 Hp : " + enemyHP[i]);
}
}
}
2. 클래스와 오브젝트
클래스: 붕어빵 찍는 기계(틀: 변수와 메서드를 묶음)
오브젝트: 팥붕, 슈붕 등등(물체)
class FishShapedBread{
// 변수
string flavor;
int cost;
float time;
// 메서드
void bakeTime(float time){
Debug.Log(time + "분 걸립니다.");
}
}
class RedbeanBread{
FishShapedBread redbean = new FishShapedBread(); // FishShapedBread 오브젝트 생성
redbean.flavor = "redbean";
redbean.cost = 1000;
redbean.time = 3f;
bakeTime(time);
}
<참조타입>
1. class
2. 유니티의 모든 컴포넌트
3. 작성한 C# script (MonoBehavior를 상속받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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